국가 장학금을 처음 신청했는데 어떻게 흘러가는지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만 알수도 없고 해서 장학 재단에 전화를 하여 알아본 내용이다. 신입생과 재학생의 처리순서와 일반상환 학자금, 취업후상환학자금, 학자금대출과 생활비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다.
국가 장학금 신청기간에 신청을 하면 등록금이 자동으로 납부 되는 걸까요?
1차 신청기간에 국가 장학금을 신청을 하게 되면 재학생은 등록금 선감면 처리가 되어 대부분 등록기간에 납부가 됩니다.
그러나 신입생은 최종 등록 명부까지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신입생은 등록금을 학생분이 먼저 납부 하셔야 됩니다.
그래서 신입생은 자비로 먼저 납부를 하시거나 자비로 납부 하시기 어려우시면 학자금 대출 신청하신 걸로 대출을 이용하여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국가 장학금 신청이 끝나서 장학금 받으실 수 있는 것으로 해당이 되실때 학생분의 자비로 납부하셨으면 장학재단에서 학교로 지급하면 학교에서 학생분 통장으로 지급이 됩니다. 만약에 학자금 대출로 납부를 하셨으면 학생분에게 지급이 되지 않고 대출 상환으로 지급처리가 되실 겁니다.
학자금 대출은 자동으로 학교 등록금으로 지불이 되는 건가요?
학교 등록금으로 자동으로 들어 가지 않습니다. 등록금 납부기간에 장학재단 모바일이나 홈페이지에서 대출 실행을 직접해 주셔야지 지급되시는 거기 때문에 등록금 납부 기간에 대출 실행을 직접해 주셔야 합니다.
실행 하시면 바로 지급이 되고 등록금 대출은 등록금 납부기간에 하셔야 합니다.
신입생은 학교명과 학과를 적지 않았는데 그대로 둬도 되는 걸까요?
학교에서 학생의 대한 학적정보를 장학재단에 보내주면 그학교에 대해서는 장학재단에서 심사를 하게 됩니다. A라는 대학으로 심사를 하고 B라는 대학으로도 심사를 하고 해서 학적이 되어진 학교는 다 심사를 하고 등록금을 내신 학교를 확인해서 그 학교로 지급을 하게 됩니다.
학자금 대출 같은 경우에는 대출 실행을 하실때 학교 이름이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A학교, B학교, C학교 이런식으로 있으면 그중에서 학생이 실제로 대학다니실 학교이름으로 실행버튼을 눌러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재학생은 이미학교가 다 정해져 있는 것이기 때문에 학적, 학과와 이름이 정확하게 입력을 해줘야 합니다.
생활비 대출은 학자금 대출실행할때 같이 나오는 건가요?
학자금 대출 안에 생활비 대출이 있는 겁니다. 신입생분들의 경우에는 등록금 대출을 먼저하거나 등록금을 자비로 먼저하여 학교에서 기등록 처리해주면 그 이후에 생활비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상환 학자금과 취업후상환 학자금은 둘다 신청이 되어지는 건가요?
국가 장학금을 신청하게 되면 일반상환 학자금과 취업후상환 학자금이 같이 신청이 되어집니다. 취업후 상환 학자금은 대학교기준으로 만 35세이하일때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이 안 되실 때도 같이 심사를 하지만 심사단계에서 취업후상환 학자금은 거절 처리가됩니다. 만 35세 초과가 되실 경우에는 일반상환 학자금으로 심사처리가 되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