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할때 집에서 쓰는 대성셀틱보일러 온수가 미지근해서 너무 추워 벌벌 떠시며 하셨죠? 저도 그래서 보일러를 고쳐야 할까 조절기를 고쳐야 하나 사람을 불러야 하나 이것 저것 만져보았습니다. 저희집은 보일러 고치시기전에 먼저 시도해 봐야 할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샤워기 수압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샤워기 수압조절하는 것이 어디있는지 모르지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샤워기 수압조절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이 방법으로 저희집은 미지근했던 온수가 다시 겨울철 따뜻하고 뜨끈뜨근한 물이 나와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활용하셔서 따뜻한 온수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샤워기 수압조절 방법과 보일러 온수 미지근한 물을 따뜻하게
대부분 세면대 수전에는 세면대 아래에 수압조절하는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샤워기는 이 부분이 없지요.
저희집은 대성셀틱 보일러 온수를 쓰고 있습니다. 온수가 미지근하게 안 나올때 참 난감하지요...
샤워기 조절기는 아래 사진 참조하시면 위치를 아실 수 있습니다.
나사같은 곳이 수압조절하는 부분인데요.
⏩ 준비물
500원자리 동전이나 일자 드라이버
⏩ 조절 방법
1. 샤워기 부분에 보시면 아랫부분 수전을 보시면 아래와 같거나 비슷합니다.
아래에 왼쪽 오른쪽 보시면 나사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저희 집은 오른쪽은 빽빽하게 잘 조여져 있는데 왼쪽은 나사가 풀어져 있었습니다. 살면서 충격을 주다보니 천천히 나사가 빠져나온 듯 해보였습니다.
2. 반시계방향으로 드라이버나 동전으로 돌리시면 수압이 약하게 나오고 시계방향으로 돌리시면 물수압이 세게 나옵니다.
이 방법대로 하시면 물수압을 낮게하시면 온수 더 따뜻하게 나오고 물수압을 높게 하시면 차갑게 나오게 됩니다. 물나오는 양의 비율을 맞춰서 온수를 조절합니다.
저희집의 수압은 시원하게 나오는 편이라 수압을 낮췄더니 뜨거운 물이 잘 나왔습니다. 수압은 전보다는 시원하게 나오지는 않지만 따뜻한 물이 나오니 훨씬 따뜻하게 샤워를 할 수 있었습니다.
⚠️ 수압이 약할때 해결하는 방법
1. 보일러 온수 미지근한 방법을 해결하는 것과 같이 샤워기 수전의 나사부분을 조절합니다.
왼쪽은 온수조절 오른쪽은 냉수 조절입니다. 500원자리 동전이나 일자 드라이버로 조절합니다.
2. 차가운 물(냉수)의 수압이 약할때 시계방향으로 돌려 수압을 높여줍니다.
3. 뜨거운 물(온수)의 수압이 약할때 시계방향으로 돌려 수압을 높여줍니다.
다만 뜨거운물의 수압을 높이면 온수온도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저는 이방법으로 샤워기의 보일러 온수가 미지근하게 나오는 방법을 해결하였습니다. 집에서 온수가 미지근하게 왜 나오는지 이유나 방법을 못 찾으셨다면 이 방법으로 해보시고 다른 방법을 못 찾으셨으면 그다음에 보일러 점검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